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무인 회수기 설치 추진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마음안심버스...
인천 연수구, 이른 무더위 날씨에 ‘수경시...

인천시 ‘개항장을 회상하다’ 수묵화 작품 전시회 개최

등록일 2023년11월19일 19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광역시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갤러리벨라에서 1883개항살롱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개항장을 회상하다’ 수묵화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1883개항살롱은 개항장과 내항의 과거, 현재, 미래를 테마로 한 3개의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시즌제로 기획했다.

 

지난 9월부터 '시즌1'‘개항장을 회상하다’를 진행했고, 내년에는 '시즌2' ‘찰칵! 스케치(어반스케치)’ , '시즌3' ‘인천 내항 상상플러스(수채화)’를 열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난 9월부터 10주간 열린 '시즌1'‘개항장을 회상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이 표현한 개항장의 과거와 현재를 담은 작품 30여 점이 선보이는데, 시민들에게 창작의 기쁨과 문화예술 향유의 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류윤기 인천시 글로벌도시국장은 “개항장은 제물포 개항과 함께 인천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상징적인 공간”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과거 옛 제물포의 영광을 되새기고, 현재의 개항장 모습을 생생하게 마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