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주민주도형 지역축제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3년11월13일 19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주민주도형 지역축제 연구회'(회장 이연주 의원)가 지난 9일 구의회 중회의실에서 연구단체 활동을 마무리하는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주민주도형 지역축제 연구회 대표의원인 이연주 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 반미선 의원, 박정하 의원, 김재남 의원과 지방살림연구소 이충호 대표,  마경남 객원연구원 등 6명이 참석하였다. 

 

주민주도형 지역축제 연구회는 지난 3월 이연주 의원(대표)을 비롯하여 3명의 의원들이 지역 특성을 살린 주민주도형 지역축제에 대한 사례 연구를 통해 남동구 각 지역의 주민주도형 지역축제에 대한 실행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결성한 연구단체이다. 

 

연구회는 지난 9개월간 전문가 초청 강연회와 간담회, 현장답사 등을 통해 지역축제역할과 대표적인 주민주도형 마을 축제 운영사례, 조성 방향 등을 함께 논의하고 의견을 공유하였다.

 

특히 놀이와풀이연구소의 부평풍물축제를 우수 참고사례로 공유하며 남동구만의 지역적·역사적 특성을 반영한 지역축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과 비전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연주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회 활동에 힘써주신 의원님들과 관계기관 전문가 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그간 연구회 활동을 통해 남동구 각 지역의 주민주도형 지역축제를 발굴하고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연구결과를 정책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