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광역시교육청-인천시립박물관, 고교학점제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운영 업무협약

등록일 2023년10월30일 22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광역시립박물관(관장 손장원, 분관 - 송암미술관, 한국이민사박물관)과 고교학점제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인천시립박물관 해넘이방에서 지난 27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 연계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고교학점제 운영 예산 지원 및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학생 중심의 미래형 교육인 인천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조성한다.


인천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역기관 및 대학과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지역과 함께 하는 학교 밖 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교육청은 2021년부터 13개 대학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고교학점제 지역 연계 꿈두레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현재는 인천경찰청, 국립생물자원관 등 12개 기관과 협업해 인천 지역사회와의 교육공동체 범위를 넓히고 있다.

 

내년부터 인천시립박물관 및 분관도 함께 해 꿈이음대학 프로그램에 인천역사 및 유물, 이민사 관련 4개 강좌 등 전문적인 인문학‧예술 분야 강좌를 운영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은 올바로, 결대로, 세계로 성장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인천교육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인천시립박물관에서 개설한 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진정한 인천의 모습을 발견하고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아는 우수한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