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남부 관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AI코스웨어 활용 수업’ 연수를 26일 운영했다.
AI코스웨어란 AI 교육과정(Course)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로 디지털 기반 개인맞춤형 콘텐츠 제공과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학생별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수업 설계를 말한다.
연수는 올해 인천시교육청 역점사업인 ‘다시 수업! 수업으로 통하는 인천교육’을 AI코스웨어를 기반으로 교실에서 구현해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학습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인주중학교 이소화 교사가 AI코스웨어 활용 수업 및 평가 사례를 바탕으로 직접 수업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과정을 진행했다.
참여한 교사는 “온오프라인 연계 협력학습을 쉽게 설계하고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번에 배운 다양한 방법과 교육청에서 제공한 노트북을 수업에 활용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에듀테크를 수업에 적용해 학생들의 흥미와 학습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수업이 학교에서 잘 구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