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15일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인천소방고등학교(교장 장정호) 학생들과 함께 하는 ”병역진로설계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는 전문소방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고인 인천소방고 학생들에게 병역에 대한 정보제공 등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행사내용은 병역진로 전문상담관들이 학생들의 적성·전공을 연계한 1:1 맞춤 상담을 하였으며, 군 정보 안내와 군 장비 모의체험을 했다. 특히, 레이저사격 장비를 이용한 ’미니 사격대회‘는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체험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병역이행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고, 군 체험을 통해 호기심이 생겨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기식 병무청장이 센터를 방문하여 병역진로설계 상담과정을 참관하고 미래의 병역이행대상인 학생들을 격려하며, 군 복무가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되기를 응원했다.
’병역진로설계‘란 군 복무가 경력 단절이 아닌 청년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되도록 개인의 적성·전공 등을 연계하여 군 특기를 추천하고, 군 복무 및 전역 후 진로까지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올해 7월 인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인천 및 경기 서남권(광명, 김포, 부천, 시흥, 안산) 지역 학생들이 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