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족 운동회

패밀리가 떴다!

등록일 2023년08월19일 17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 방과후아카데미는 19일에 광주광역시 청소년수련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회(패밀리가 떴다!)를 진행했다. 보도자료사진제공

 

이번 운동회는 친구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가족과의 유대감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등 일상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신체활동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성취감을 높이고자 준비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고, 경기결과에 상관없이 모두가 즐겁게 놀 수 있는 시간이어서 매우 행복했다고 말했으며, 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며 소통하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매우 뿌듯했다‘고 전했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전문체험활동과 자기개발, 학습, 캠프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관장 장참샘)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과연계 부분에서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종합평가’에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연계를 통한 창의적 프로그램 운영과 관리, 청소년의 모집과 참여도, 긴급돌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4~6학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개발·신체단련·창의·나눔 등의 통합프로젝트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역과 함께 키워나가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062-654-4342)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