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발달장애 청소년 최초 조향사 자격증 취득 '

등록일 2023년08월17일 11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향기를 꿈꾸다’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9명이 대한조향연구협회가 주최한 조향사 자격증 2급에 응시했으며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장애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지역중심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추진하고 있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5월부터 다산고등학교(교장 황세근) 특수학급 발달장애인 9명을 대상으로 조향사 자격증반 ‘향기를 꿈꾸다’를 진행했고,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지난 7월 참여자 전원이 자격증 시험에 응시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발달장애 학생들은 앞으로 전문성을 높이고자 대한조향연구협회와 함께 나만의 향수 만들기 ‘자유창작’ 과정에 참여할 계획이며, 직접 만든 향수를 활용한 활동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예정이다.

 

공상길 관장은 “학생들의 조향사 자격증 취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우리 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문화예술직업군 발굴에 매진할 계획이며, 평생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세근 교장은 “현재 재학 중인 특수학급 학생들이 취득한 첫 자격증이라 더욱 감격스럽다.”라며 “장애인의 역량 개발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해주신 남양주시와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