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굴포천 자연형하천 대청소 행...
인천 서구, 음식문화거리 다국어 ‘맛’ 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대비 준비상...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Dream Festi...

인천 서구의회 8일부터 4일간 일정으로 임시회 개회

등록일 2023년08월08일 21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 서구의회(의장 고선희)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6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의정자유발언에서 총 4명의 의원이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먼저, 김원진 의원은 서구청의 조직개편과 관련하여 시대적 흐름 및 서구 특성을 반영한 조직개편의 필요성에 대해 발언했고, 이어 박용갑 의원은 서구 안보의식 확립을 위해 육성 예비군 지원 예산 상향, 예비군 동대 애로사항 청취 및 사무환경 개선 등에 대해 제언했다.

 

세 번째로 김남원 의원은 그룹홈과 관련 서구 현황을 알리고, 지원방안등을 요청하는 내용으로 발언했으며, 마지막 백슬기 의원은 한들지구 주변 교통문제 및 도로 ·보행로 환경개선 등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주요 의사일정으로는 임시회 첫날인 8일 제1차 본회의에서 2023년도 일반 및 기타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제안설명,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및 위원 선임의 건,검암경서동 주민자치회 위원 해촉 관련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 채택의 건 등을 심사했으며, 9일부터 10일까지 상임위위원회 활동에 들어가 2023년도 일반 및 기타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조례안 10건, 동의안 4건, 의견청취 2건 등에 대한 심사가 있을 예정이다.

 

1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기타 안건과 2023년도 일반 및 기타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을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서구의회 고선희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서구 조직개편 시행에 따른 관련 조례와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처리를 위해 소집 됐다”며, “의원들 모두 미래의 변화를 꿰뚫는 보다 넓고 깊이 있는 안목으로 구민을 위한 정책과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