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남동구,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인천 연수구, 제1형 당뇨병 환자 지원사업 ...
인천교통공사, 노사합동 교통안전 결의대회...
안양시, 성결대에서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

인천 연수구, 3040 대상 비만 관리 프로그램 추진

등록일 2023년08월04일 22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5일부터 8주간 지역 내 30, 40대를 대상으로 비만 관리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매일 내리는 비만 똑똑똑(talk talk talk)”을 추진하고 있다.

 

연수구의 비만율은 2022년 기준 31.1%로 인천시, 전국 대비 낮은 편이나, 유독 2022년 30대 42.6%, 2021년에는 40대가 36.6%로 30, 40대의 비만율이 높은 편이었다. (출처 : 2022년 인천광역시 연수구 지역사회 건강통계)

 

이에 따라, 연수구에서는 비만 관리를 통해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해 비만율을 낮춰간다는 방침이다.
 
대상군의 연령 특성에 따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아파트와 사업장과 연계해서 대상자를 발굴하고, 사전 혈압·혈당·체성분 측정을 통해 BMII 25㎏/㎡, 허리둘레 남자 90㎝m 여자 85㎝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주 ‘찾아가는 비만 관리 교실’은 매일 1:1 채팅(talk talk talk)’과 함께 보건소 전문인력인 영양사, 운동지도자가 생활터로 찾아가서 운동지도와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보건소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참여자의 운동, 식단 인증 독려와 그에 따른 전문 피드백을 제공하고, 최종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감량왕, 근육왕, 소통왕 등 건강행태개선 우수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연수구 보건소는 카카오톡 채널과 연수TV(유튜브) 내 운동 영상 촬영 및 업로드 등을 통해 더 많은 주민에게 운동 및 영양 정보를 제공하고, 워크온 건강 걷기 앱에서는 매월 다양한 걷기 챌린지와 연수구 걷기 좋은 길을 발굴, 홍보하고 있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더 많은 주민이 건강 생활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