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무인 회수기 설치 추진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마음안심버스...
인천 연수구, 이른 무더위 날씨에 ‘수경시...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도서지역 지원사업 '마음 읽기, 마음 담기' 운영

등록일 2023년08월01일 22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덕적초등학교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2023년 도서지역 지원사업 ‘마음 읽기, 마을 담기’ 프로그램을 지난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진행했다.

 

‘마음 읽기, 마을 담기’는 도서 지역 내 교육복지사 미배치교 학생들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집단활동을 통해 나와 친구의 마음을 읽고, 지역적 특징을 살린 마을 탐구활동을 통해 마을을 담아보면서 마을에 대한 애착과 자존감을 향상하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주 프로그램은 아침 활력 증진을 위한 아침 운동과 식사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음식만들기 체험 및 올바른 식사 교육 ,협동심을 기르는 롤링볼 게임, 바닷가 플로깅 등 집단활동 ,지역주민 인터뷰, 지역 명소를 담은 덕적마블 게임 등 마을 탐색활동으로 운영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도서 지역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더불어 마을에 대한 애착심을 높이고, 친구들과 나의 마음을 이해하는 등 사회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