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옹진군, 제12회 장봉도 벚꽃축제 개최
인천 계양구, 5월부터 ‘농어업인 수당’ ...
인천 동구 ,찾아가는 취업상담으로 일자리...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인천 동구,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개소

등록일 2023년06월05일 21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이 개소식을 갖고 운영을 시작했다.

 

동구는 보다 나은 육아환경 조성과 초등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개소식을 지난 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은 초등돌봄 수요가 높은 1,355세대의 송림동 풍림아이원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됐으며, 아파트와 5년간 무상 임대 조건 협약 이후 국·시비 1억원을 투입해 놀이공간, 사무실 등 182㎡ 규모로 조성됐다.

 

센터는 ‘한국커뮤니티연구원’이 위탁받아 5년간 운영하며, 초등돌봄 자격 기준을 갖춘 돌봄교사가 맞벌이 세대 등 돌봄이 필요한 만6세~12세 미만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부모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다함께돌봄센터와 같은 초등돌봄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