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봉화군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캠페...
강화군, 2024년도 주요 핵심사업 중간점검

영주적십자병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원외 대표 협의체 개최

등록일 2023년05월29일 21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영주적십자병원(병원장 김철호)은 지난 23일 공공보건의료 협력을 위한 ‘2023년 제1차 원외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대표협의체 회의에는 경상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경북전문대학교,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주봉화지사, 봉화군보건소, 봉화소방서, 영주시보건소, 영주소방서, 영주가톨릭병원, 영주성누가병원, 영주시립노인전문병원, 가흥2동 행정복지센터, 예천군보건소, 예천소방서, 예천권병원, 청하요양병원 등 15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2023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추진 방향을 보고하고 지역 필수보건의료 현황과 세부 협력 사항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김철호 병원장은 “영주적십자병원은 영주권 지역 공공보건의료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 감염 및 환자안전 관리사업, 정신건강증진 협력사업,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원외대표협의체를 통해 보다 더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영주적십자병원은 지난 2021년 2월 경북 영주권(영주시, 봉화군, 예천군)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돼 지역 내 부족한 필수보건의료서비스 해소와 보건의료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등 공공의료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 간 건강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