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무인 회수기 설치 추진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마음안심버스...
인천 연수구, 이른 무더위 날씨에 ‘수경시...

인천 중구,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시설 13곳에 맞춤형 저감 사업 추진

등록일 2023년05월24일 21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인 연안동·신흥동3가 일대의 취약계층 이용시설 13개소를 대상으로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은 ‘미세먼지 오염이 심각하다고 인정되는 지역 중 어린이·노인 등이 이용하는 시설이 집중된 지역’으로, 취약계층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예방 사업을 우선 추진할 수 있다.

 

앞서 구는 2021년 9월 연안·신흥동3가 일대 0.98㎢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한 데 이어, 지난해 노인·아동복지시설과 학교 등에 실내 공기질 간이측정기 보급, 미세먼지 흡입매트 및 식물벽 설치 등의 사업을 지원했다.

 

올해는 어린이집 3곳, 아동복지센터 1곳, 유치원 2곳, 학교 2곳, 노인복지시설 1곳, 요양병원 1곳, 경로당 3곳 등 총 13개 시설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연안초 화초·수목 식재를 통한 ‘미세먼지 쉼터’ 조성 ,사회복지시설 출입 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스마트 공기샤워 설비’ 설치 ,다중이용시설 인근에 미세먼지 정보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등이다.

 

구 관계자는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취약계층 이용시설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구민 건강 보호에 힘쓰겠다”라며 “진공흡입차 등 청소 차량을 이용한 도로 청소 횟수를 확대하고 건설공사장, 배출사업장 등 미세먼지 핵심 배출원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