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교통공사,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와 ‘재난신속복구 민·관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년05월22일 21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22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지문철)와 도시철도 등 교통분야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복구에 대응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1. 5. 31(월) 체결한 업무 협약 연장 갱신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협약 사항으로는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질의 교통 서비스 제공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재난복구 네트워크체계 구축을 통한 비상연락망을 갖추고 재난사고 발생에 따른 협력 요청 시 현장에 대형 중장비, 기술인력을 즉시 출동 요청하여 신속한 복구가 이루어지도록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고, 이와 연계하여 각 분야별(전기, 신호, 통신, 궤도, 기계, 차량 등) 업무 협약도 체결 및 진행중에 있다.

 

금번 협약을 통해 공사와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는 재난사고 발생과 관련하여 재난사고 방지 및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등 기업 이미지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공사 김성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사의 재난 사고 발생에 대비해 앞으로 민간기업과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예방·대비·대응·복구 체계를 확립하여 시민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