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연수구, 산후조리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등 진행

등록일 2023년05월18일 21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17일 연수구 내 산후조리원 시설관리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과 감염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산후조리원은 의료기관의 신생아실·산모실과 유사하며 입소자를 집단 관리해 신생아 호흡기 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 및 노로바이러스 등 집단 감염병에 취약해 감염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번 교육은 연수구보건소 역학조사관이 방문해 산후조리원 감염병 관리 이해 ,감염병 예방 방법 , 감염병 발생 시 대응 관리 방법 등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교육 외에도 점검표에 의한 조리원별 감염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관리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산모와 신생아가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케어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산후조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조리원도 감염병 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수구는 산후조리원 대상 일회성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이달 중 이번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한 감염병 대응 실전형 모의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생아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는 시나리오 하에 조리원 내의 격리, 소독, 관계 기관에 신고 등 조치 사항을 직접 실시해 보는 훈련으로 실제 집단 감염병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 집단 감염에 취약한 대상 및 시설을 지속 발굴해 관리 할 예정이며 구민 대상 감염병 역량강화 사업을 확대해 감염병 예방 및 대응에 최선을 다 할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