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인천 부평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1회 검정고시 38명 합격

등록일 2023년05월18일 21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이 최근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받는 학교 밖 청소년 38명이 초·중·고등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최한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부평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이하 ‘부평구 꿈드림’) 소속 청소년이 초졸 1명, 중졸 2명 고졸 35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부평구 꿈드림은 검정고시 지원을 위해 대학(원)생 멘토단의 재능기부를 통한 1:1 학습멘토링 지원과 전문 강사로 구성된 검정고시 대비반, 검정고시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교재 대여, 실전 모의고사 등을 실시했다.


그 결과 검정고시 합격자 38명은 학력을 취득해 상급학교 진학이나 취업 등 사회진입의 초석을 마련하게 되었고, 각자의 미래를 위한 준비에 나서게 됐다. 


한편, 부평구 꿈드림은 검정고시 지원뿐만 아니라 상담지원, 진로지원, 자격증취득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 교통비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 밖 청소년(만 9세~24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부평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509-3989)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