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옹진군, 제12회 장봉도 벚꽃축제 개최
인천 계양구, 5월부터 ‘농어업인 수당’ ...
인천 동구 ,찾아가는 취업상담으로 일자리...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인천병무지청,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직원과의 전시 병무업무 발전방안 토의

등록일 2023년05월11일 22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11일 인천, 경기도지역(부천, 안산, 시흥, 김포, 광명) 지방자치단체 전시병무담당 직원들을 초청,  '2023년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전시업무교육 운영계획과 교육참여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고 전시 병무업무 수행 발전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등 병무청과 지방자치단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병무청창은 매년 지방자치단체 병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시 또는 국가비상사태 시 지방자치 단체에게 위임되는 전시 병무업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천병무지청은 오는 5월부터 온라인 교육과 권역별 집합교육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유병호 지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시 등 국가 위기상황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전시임무 수행은 국가안보와 직결된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며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직원들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교육에 임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조성과 지방자치단체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