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6회 1등 당첨번호 15, 1...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인천교통공사, 터널내 전동차 비상구원훈련 실시

등록일 2023년04월27일 22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27일 인천도시철도 1호선의 지하 터널에서 열차고장 및 선로전환기 장애 발생에 대비한 ‘전동차 비상구원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하철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 대비한 기관사의 비상 대응 조치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훈련 절차는 비상 대응 매뉴얼에 따라 기관사와 관제사가 협력하여 안전하고 신속한 조치로 본선을 개통시키는 2단계 과정으로 시행하여 훈련 효과 극대화를 도모했다.

 

1단계는 선로전환기 고장 발생으로 열차 운행 방향으로 전환이 불가능 하여 수동으로 선로전환기를 전환하는 훈련과, 2단계는 터널내에서 비상제동이 체결되어 완해 조치 불가로 후속 열차와 구원 합병하여 차량기지로 회송하는 두 가지 상황을 연계하여 진행했다.

 

훈련에 참여한 경력 1년 미만의 기관사는 “열차 중고장에 대비한 비상 대응 조치를 지하 구간에서 실전처럼 훈련하면서 앞으로 극한의 상황에서도 완벽한 조치를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공사 정일봉 기술본부장은 “이용 고객의 안전과 지하철 운행 신뢰성을 위해서는 이번과 같은 실전적 대응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용 시민의 불편 최소화와 안전한 열차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