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연수구 보건소, 지역주민 대상 ‘응급처치 교육’ 진행

등록일 2023년04월05일 20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올해 주민과 함께하는 응급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응급의료종사자가 아닌 일반인과 응급환자를 최초로 접할 가능성이 높은 직업군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처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구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2회에 걸쳐 지역주민 493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능력 함양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진행해왔다.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연간 총 20회에 걸쳐 지역 내 자동심장충격기 보유시설(‘23. 3월 말 330개소 660대)의 응급장비 관리책임자 및 교육희망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구 보건소 내 강당에서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길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교육강사로 초빙해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응급처치법 등에 대해 실습 위주 교육으로 불시의 응급상황에서 이웃의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 목표이다.

 

교육대상자 참여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보건소 의약무관리팀(032-749-80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골든타임 안에 심폐소생술을 하면 심정지환자의 생존확률이 2배 이상 높아지는 만큼 지역 내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의 올바른 관리와 사용법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해 실제 응급상황 시 대처역량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