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하대, 입학정원 대비 53% 합격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교원 양성에 힘쓸

사범대학 2명 중 1명… 2023학년도 중등교원 임용시험 합격

등록일 2023년03월23일 09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사범대학은 2023학년도 중등교원 임용시험에서 9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3일 밝혔다.

 

교과별로는 국어 25명, 영어 15명, 수학 19명, 사회 18명, 체육 16명이 각각 합격했다.

 

인하대학교 사범대학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로 신임교원 채용인원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입학정원(175명) 대비 53%의 합격률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전국 사범대학 중에서도 상위권에 들어간다는 게 인하대학교 설명이다.

 

학과 교수들의 맞춤형 지도, 선배 졸업생 교사와의 멘토링, 임용고시반 운영, 현장 밀착형 교과·비교과 교육과정 운영 등이 높은 합격률의 요인으로 꼽힌다.

 

인하대학교 사범대학은 지난해 전국 사립대 중 처음으로 교육부 실습학기제 시범사업을 운영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미래형 교수학습모델 개발사업(PACA)을 수주하는 등 미래 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과·비교과 교육과정 운영에 힘을 쏟고 있다.

 

교육대학원, 국어문화원, 다문화융합연구소, BK21Four 글로컬다문화교육사업단 등 교내외 기관·사업단과의 협력체제를 구축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생지도체제도 마련했다.

 

더불어 지역 대학 최초로 청소년을 위한 진로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인천시교육청과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지역사회의 교육현안 해결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정기섭 인하대학교 사범대학장은 “우리 대학은 교육자로서 가져야 할 품성과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교원 양성을 목표로 세우고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참된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우수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