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옹진군, 제12회 장봉도 벚꽃축제 개최
인천 계양구, 5월부터 ‘농어업인 수당’ ...
인천 동구 ,찾아가는 취업상담으로 일자리...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인천교통공사, 부천시와 7호선 부천구간 지속 운영 합의

등록일 2023년03월19일 20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와 부천시는 7호선 부천구간의 역무, 기술,승무 분야의 관리운영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위·수탁 협약을 지난 15일 체결하였다.

 

인천교통공사는 2022년 1월 1일부터 7호선 부천구간의 역무, 기술, 승무 분야를 한시적인 운영권 조정협약에 따라 2023년 3월 28일까지만 운영할 수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하여 7호선 부천구간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었다.

 

인천교통공사와 부천시는 7호선 부천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도시철도의 안정적 운영에 필요한 안전 운영인력과 사업관리 및 부대사업개발 인력 등 46명을 증원하기로 합의하였다. 

 

또한, 강화된 철도안전법 등의 기준에 맞춘 시설물 확충,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위·수탁기관 공동 대응 등에 동의하였으며, 운영기관의 순수익이라 할 수 있는 위탁수수료도 수도권 동종 기관과 동일한 수준으로 현실화하는 것에 뜻을 같이하였다.

 

공사 김성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7호선 부천구간의 역무, 기술, 승무 분야를 안전하게 관리 운영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도시철도 7호선을 이용하는 인천·부천 시민들께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