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한경국립대학교'경기창업준비농장 창농팜의 입교식 개최'

예비 창업농부는 총 30명으며, 경기도민 중 만18세 이상 ~ 만50세 미만 인자를 대상으로 지원

등록일 2023년03월17일 14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와 경기도(경기도지사 김동연)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농산업 분야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향후 농업창업 시 실패율을 줄이고, 성공적인 창농 준비를 위해 필요한 실전 모의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창업준비농장 창농팜의 입교식을 개최 했다.

 

경기창업준비농장은 경기도의 지원과 국립대학인 한경국립대학교의 우수한 농업 인프라와 전문농업교육 노하우 등을 동원하여 진행된다.

 

2023년에 선발된 예비 창업농부는 총 30명으며, 경기도민 중 만18세 이상 ~ 만50세 미만 인자를 대상으로 지원할 수 있다.

 

경쟁률은 2:1로 1차 서류전형, 2차 인터뷰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평균연령 33.8세이다.

 

동 프로그램은 단순 이론과 견학형태 귀농·귀촌 교육을 탈피, 참가 훈련생에게 1인 1시설하우스 제공(동당 약 165㎡)하여 농산물을 직접 선택하고 농장경영을 하면서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연간 200시간 이상 단계별 전문교육(step by step), 전문농업인과 훈련생과 1:1 멘티·멘토, 농업현장교육를 통해 실무역량강화에 초점을 둔 창업중심 훈련사업이다.
  
2020년 교육분야 정부혁신 10대 우수사례 선정과 2022년 이를 연계한 치유농업을 통해 지역사회 협력(심심한 마을) ‘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는 이미 검증되었다. 

 

입교식 2부 행사 때는 수료한 훈련생 중 성공적으로 창업한 ‘오늘 딸기’(최지원 대표(경기 여주)) 등 10명의 농부에게 우수창업농장 지정서와 간판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100명 중 창업한 45명을 대상으로 1차 서류, 2차 현장조사, 3차 선정심사의 절차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창업실천 농부의 체계적인 사후관리와 멘토 및 홍보위원 등으로 사업확산 활동에 기여한다.

 

한경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윤덕훈 책임교수(경기친환경농업연구센터소장)는 “많은 국민들이 창농·귀농을 희망하지만, 이를 준비하고 실행하는 단계에서 여러 문제점과 초기비용으로 현장 애로사항이 많다.

 

훈련 참가기간 동안 직접 모의창업 농장경영을 통해 현실적인 부분을 경험하고 향후 창농 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는 말과 함께 입교생들에게 큰 귀감이 되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