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시의회, 청라영상·문화복합단지사업 관련 감사 실시 여부 검토 및 후속조치 권고

등록일 2023년03월09일 21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청라영상·문화복합단지 사업 관련해 인천시 감사관실의 감사 실시 여부 검토와 그에 따른 후속조치를 권고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9일 개의한 상임위원회 회의를 통해 청라영상·문화복합단지 사업 관련 소위원회(소위원장 이순학)의 활동 종료를 의결했다. 

 

경제자유구역청의 청라영상·문화복합단지 사업자 공모결과에 이의를 제기하는 시민 여론에 따라 공모과정 전반에 대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9일 구성된 해당 소위원회는 올 1월 12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우선협상대상자의 재무건전성과 도덕성 논란, 사업신청자격 적격 여부, 평가단계의 공정성 의혹 등에 대해 꼼꼼히 살펴봤다.

 

이날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소위원회 활동결과를 보고한 이순학 소위원장 은 세 차례에 걸친 회의로 도출된 투자 및 책임준공 확약과 불이행 시 대응계획 수립 ,법률해석이 대립하고 있는 외국인 투자자 자격요건 검증결과 제출 ,공정한 평가기준 설계 매뉴얼 정립 ,관내 기업 유치 등 지역사회 기여계획에 대한 이행 확약 ,항간에 확산되는 논란과 의혹들을 즉각 해명할 수 있는 공청회나 사업설명회를 통한 시민소통경로 운영 등의 권고사항을 제시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향후 조치사항으로 시의회와 경제자유구역청의 보고 및 협력체계 확립, 사업신청에 대한 무효 또는 취소사유 발생 시 즉시 이행, 인천시 감사관실의 감사실시 여부 검토와 그에 따른 후속조치 등을 각각 권고했다. 

 

이순학 위원장은 “청라영상·‧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에는 수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염원이 담긴 만큼 사업수행에 대한 걱정과 우려도 크다”며 “소위원회 활동은 종료됐지만, 본 사업이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산업경제위원회와 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살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라영상·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은 인천 서구 청라동 1-820 일원 18만8천㎡에 사업비 약 1조5천억 원을 투입해 영상·문화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13일 경제자유구역청의 평가위원회를 통해 더 이앤엠 컨소시엄이 케이티 컨소시엄을 제치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