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영광군, 지방·치안행정 연계를 위한 자치경찰실무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3년03월09일 2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영광군, 영광경찰서, 영광교육청, 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첫 정례회를 개최했다.

 

자치경찰제가 전면 시행(‘21. 7.)됨에 따라 영광군도 지난해 조례를 제정하고, 관계기관 간 업무협력·조정을 위해 지난 2월에는 영광군·영광경찰서·영광교육청·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부) 소속 팀장급 이상으로 영광군 자치경찰실무협의회(공동협의회장 이영길·정성준)를 구성했다. 

 

‘자치경찰실무협의회’는 자치경찰제의 활성화와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의 안전을 목적으로 관계기관 간 협조·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협의체이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자치경찰사무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관계기관 간 협업방안을 논의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로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동협의회장 이영길 총무과장은“이번 회의는 자치경찰제 안착 이행을 위한 첫걸음이며 앞으로 관계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군민체감형·생활밀착형 치안 시책을 발굴해 군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영광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