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꽃화분 300개 전달

홀로 사는 어르신과 지역 내 경로당에 화사한 봄꽃화분 선물

등록일 2023년03월09일 19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홀로 사는 노인, 중증장애인,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봄꽃화분과 희망 엽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봄꽃을 지원하고 중마동 장애인복지관에서 화분 300개를 후원받아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어르신지킴이단에서 식재한 봄꽃을 어려운 이웃 1가정당 2개의 화분을 직접 방문 전달하는 사업이다.

 

또한, 지역 내 경로당 36개소 노인들에게도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긴 시간 동안 문밖출입을 못 한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도록 봄을 알리는 봄꽃을 전달했다.

 

봄꽃 화분을 전달받은 한 노인은 “몸이 불편해서 문밖출입이 어려워 우울한 생활을 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안부도 물어주시니 좋은 세상이라면서 따뜻한 마음을 느낀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정헌주 중마장애인복지관장은 “우리 주위에는 위기가구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되고 힘들게 살아가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이번 봄꽃화분 전달을 통해 조금이나마 나눔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돼서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박길오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봄꽃을 키우면서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위기가구의 발굴, 돌봄 서비스 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식 중마동장은 “봄꽃 전달 사업을 통해 소외되기 쉬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참여해 준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더욱 관심을 두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마동 지역사회협의체는 반려식물 보급사업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반려식물을 직접 방문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고 있으며, 2020년부터 3년간 총 318가구에 1000여 개의 화분을 전달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