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연수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현장 ...
인천 동구, 아동학대 예방 연합캠페인 실시
강화군, 2025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IoT 스마...

구미시,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 무료 지원

농업기술센터, 잔류농약 463성분 분석‧안전한 먹거리 생산

등록일 2023년03월02일 15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역 농업인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소비자의 농산물 신뢰도 향상을 위해 농산물안전분석실을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3월부터 농산물안전분석실을 운영해 150건 이상을 분석하고, 농산물품질관리원과 협조해 부적합 농산물의 생산·유통을 차단하여 안전한 농산물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혔다.

 

농산물안전분석실은 잔류농약 463성분을 분석하는 정밀분석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농업인이 출하 전 생산단계 농산물을 의뢰하는 경우 농산물 잔류농약을 분석해 적합유무 판정 및 출하시기 조절을 돕고 있다.

 

구미시는 분석실 이용 활성화 및 로컬푸드 사업 지원 등에 따라 농업인 비용 부담 경감을 위해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출하 7~14일 전에 농산물(1~2kg 정도)을 농업기술센터나 농업인 상담소에 검사를 의뢰하면 된다.

 

김영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과학영농을 바탕으로 농업인은 농산물을 안전하게 생산하고, 소비자는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올해 분석장비를 추가로 도입해 분석 건수 및 모니터링을 확대 할 것임을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