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봉화군, 마을공동체지원사업에 15곳 최종 선정

등록일 2023년02월21일 22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봉화군 농촌활성화센터는 지난 16일 2023년도 봉화군 마을공동체지원사업으로 응모한 19곳 마을공동체에 대한 심사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주민이 마을에 필요한 공동체활성화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선정 후 직접 실행하는 사업으로 주민 간 갈등해소, 유대감 증진 및 농가소득 증대에 그 목적이 있다.

 

이날은 타 지역의 마을공동체에 대한 성공사례 소개와 함께 공동체별 발표 및 심사가 진행됐다. 마을정원가꾸기, 마을축제 등의 주제로 19개 공동체, 10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700만 원 2개팀, 500만 원 2개팀, 200만 원 11개팀 등 15개팀이 최종 선정됐다. 

 

봉화군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2021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3년째 추진되는 사업으로 봉화군이 지원하고 봉화군농촌활성화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다. 매년 초 봉화군 누리집 홍보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정될 경우 곳당 최대 7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권오협 센터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마을사업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자립역량 강화와 화합을 통해 주민소득화로 직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공모사업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