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봉화군, 수급안정 식량자급률 제고를 위한 3개 지원사업 시행

등록일 2023년02월19일 20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봉화군은 쌀 적정생산, 식량자급률 제고를 위해 전략작물 직불제, 논 타작물 재배지원,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 3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첫 시행되는 ‘전략작물 직불제’는 기존 논활용직불제(논 농지 동계, 이모작)를 하계(논 타작물)까지 확대,개편해 논으로 활용되는 농지에서 콩, 조사료 등 전략작물로 지정한 품목을 재배할 경우 ha당 50만 원에서 최대 480만 원을 지급한다.

 

품목별 ha당 지원단가는 밀, 호밀, 귀리 등 동계작물과 청보리, 수단그라스 등 동계조사료는 50만 원, 논콩은 100만 원, 하계조사료는 430만 원이다. 단, 하계조사료는 직전년도 벼를 재배한 농지만 지급대상농지에 해당된다.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은 전년도 벼농사에 이용된 논에 벼 대신 다른 작물을 재배하는 경우 ha당 100만 원을 지급한다. 지원품목은 두류, 일반작물(옥수수, 참깨, 당근 등), 하계조사료, 다년생 작물이다. 농업 주업요건과 전략작물 직불제의 조건을 충족한 경우 기본형 공익직불을 포함하여 3개 지원사업을 중복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전년도 벼농사에 이용된 농지를 타작물, 휴경으로 전환해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에 참여한 농가의 인센티브로는 공공비축미곡 매입 시 ha당 150~300포대(40kg 기준)를 추가 배정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전략작물 직불과 논 타작물재배지원은 3월 말까지,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은 5월 말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서 신청 관련 서류를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정승욱 봉화군 농정축산과장은 “쌀 수급 안정과 식량자급률 상승을 위해서는 벼 재배면적 감축이 절실한 상황으로 벼 재배농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