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시흥시,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 제17기 출범

등록일 2023년02월12일 19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시흥시(시장 임병택)의 산-학-관 협력의 모범적인 모델로 거듭나고 있는 한국공학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단장 안동희)이 ‘2023년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 제17기를 출범해 오는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GTEP사업단이 추진하는 ‘2023년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은 무역이론 및 실무교육을 통해 글로벌 청년무역전문가를 양성하고, 관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마케팅 및 수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시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지차제 보조금을 지원해왔다.

 

이 사업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청년무역전문가를 양성함은 물론, 실무교육을 받는 제17기 학생들과 시흥시 관내 중소·중견기업을 매칭해왔다. 특히 기술은 있으나 해외마케팅 역량이 낮은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 인력 및 자금지원, 국내·외 전시회참여 지원 등 글로벌 시장 개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앞서 지난 1월 30일에는 GTEP사업단과 시흥시기업인협회, 소부장협회 등 경제단체와 기업인, 시흥시(기업지원과)가 참석한 2023년 1분기 GTEP 수출산학협력협의체 교류회 가 열려 2023년 GTEP 주요사업 추진 방향과 개선 방안 등을 활발히 논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국가대표 청년무역가를 양성하고, 관내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앞장서는 GTEP 사업에 시는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GTEP사업단과 기업인들과의 교류회를 통해 산-학-관 협력의 의미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시흥시청 기업지원과(031-310-6233), 한국공학대학교 GTEP 사업단(031-8041-1674)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