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광양시,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 환경감시원’ 활동 개시

등록일 2023년02월09일 14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광양시는 지난 1일부터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 환경감시원 5명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환경감시원은 사전교육과 실무수습 과정을 거처 현장에 투입되며, 먼지 발생 사업장을 착공단계부터 사전 방문해 주의사항과 준수사항을 안내하고 위반 사업장 발견 시 실시간 공유로 업무의 효율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감시원은 2023년 12월 말까지 ▲미세먼지 배출원 주변 순찰 ▲민원 발생 시 현장 대응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 시 행정기관 지도점검 지원 ▲오염원 관리에 대한 행정지원 ▲기타 광양시의 상황에 맞는 미세먼지 예방 감시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택지개발과 산업단지 개발, 공동주택 건설 등 대규모 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임에 따라 민원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 감시원의 상시 활동으로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민원 해소 등 대시민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재희 환경과장은 "환경감시원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산단 지역과 공사 현장을 중심으로 상시 감시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현장 행정력을 강화로 미세먼지 불법 배출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환경감시단을 운영한 결과 약 1480개소를 지도 점검하고 기준을 위반한 20개 사업장을 적발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