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6일 잡스영종(중구 영종대로 94 두림타워웰스복합 10층 소재) 중구 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중구청 제공
항공산업 일자리 확대와 구인난 해소를 위해 인천광역시 중구청, 인천고용센터, 에어잡센터가 공동개최한 이번 행사는 ㈜유니에스, ㈜인터비즈서비스 2개 기업이 참여해 인재 채용에 나섰다.
이날 현장면접에는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약 75여 명이 참여하였는데, 행사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는 “현장면접을 통해 빠른 채용을 확정하고 인력을 확보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항공일자리 인력수급을 위한 맞춤형 채용행사로 지난해부터 추진하여 총 5회, 294명 면접, 95명의 취업 실적을 낸 바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횟수를 더 확대하여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항공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원활한 인력수급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지역주민 및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