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5회 1등 당첨번호 7, 12...
인천시 상수도본부, 유충 예방위해 정수장 ...
인천시, 인천애뜰주차장 시공사와 만나 지...
인천교통공사, 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

2023 레이크플래시드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종합 2위 달성

등록일 2023년01월23일 20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김영도, 동의과학대학교 총장)은 빙상, 스키에서 금메달 12개, 은메달 8개, 동메달 9개로 역대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최다 금메달 타이기록을 달성하며 종합순위 2위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5종목 127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은 총 메달 29개로 종합순위 2위를 기록하였다. 쇼트트랙에서 16개(금 7, 은 4, 동 5), 스피드스케이팅에서 9개(금 4, 은 3, 동 2), 스노보드에서 2개(금 1, 동 1), 컬링 1개(은 1), 피겨 1개(동 1)의 메달을 획득하며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대회가 개최되었던 미국의 레이크플래시드는 우리나라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구 동계유니버시아드) 참가 역사상 최초의 메달을 획득한 곳이기도 하다. 1972년 제7회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출전한 전선옥 선수는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1,0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에 첫 메달을 안긴 바 있다.

 

동계 국제스포츠 무대에서 항상 대한민국을 상위권으로 이끌고 있는 빙상 종목은 이번 대회에서도 선전하며 빙상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하였다.

 

쇼트트랙에서 최민정 선수가 4관왕(500m, 1,000m, 1,500m, 여자계주)에 올랐으며, 남자부에서는 장성우 선수(1,000m, 남자계주)와 김태성 선수(1,500m, 남자계주)가 각각 2관왕에 올랐다. 특히 지난 19일(현지시간)에 치러진 남녀 1,500m 결승에서는 남녀 대회 1, 2, 3위를 모두 대한민국 선수들이 차지하는 진풍경을 연출하였다.

 

또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의 김민선 선수는 여자 500m와 1,000m, 혼성계주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3관왕을 달성하였으며, 피겨 종목의 김예림 선수는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역사상 최초로 여자 싱글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대한민국 선수단은 빙상 종목에서만 총 26개의 메달을 휩쓸며 대한민국 빙상의 힘을 확인케 했다.

 

스키(스노보드) 종목의 이민식 선수는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슬로프스타일 사상 최초의 금메달을 차지하면서 한국 스노보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민식 선수는 1차 결선에서 25.5점으로 다소 아쉬운 경기를 펼쳤으나 이후 이어진 2차 결선에서 90점을 기록하며 극적인 금메달을 차지했다.

 

예선부터 결승까지 훌륭한 경기력으로 주목받았던 여자 컬링팀은 결승에서 중국을 맞아 역전을 허용하여 4:6으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원거리 선수촌과 경기장을 오가야 하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의무팀을 운영하고, 대회 전부터 안전, 인권, 도핑 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대회 기간 동안 사고나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였다.

 

또한, 영양가 있는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김치를 비롯한 한식을 공수해 제공하였으며 현지에서 설을 맞이한 선수들을 위해 뉴욕 한인회 등에서 지원받은 떡국 등을 나누는 등 선수들이 무사히 대회를 잘 마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였다.

 

아울러, 선수단은 국제대회에 참가한 학생 선수들의 경험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널리 공유할 수 있도록 영상분석 전문가 및 마케팅 담당관을 현지에 파견하였다. 선수단은 경기 일정 외 선수들은 물론, 행정지원 인력들의 일상을 다양한 콘텐츠로 전달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대한민국 선수단은 현지에서 해단식을 가진 후 1월 22일 20시(현지시간) 허브브룩스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폐회식에 참석할 예정이며, 선수단 본단은 24일 KE086편으로 귀국, 한국시간으로 25일(수) 06:45에 인천공항에 도착하여 긴 여정을 마무리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