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연수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현장 ...
인천 동구, 아동학대 예방 연합캠페인 실시
강화군, 2025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IoT 스마...

신안군, 선왕산 전국 섬 등산대회 개최..비금도 그림산~선왕산, 하트해변

등록일 2018년10월29일 16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신안군 비금도 선왕산에서 제6회 전국 섬 등산대회가 오는 10일 열린다.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섬 등산대회 코스는 상암 주차장에서 출발, 그림산 정상(1.7㎞) ~ 죽치 우실재(2.4㎞) ~ 선왕산 정상(3.7㎞) ~ 하트해변까지 5km구간으로 약 3시간이 소요된다.

 
식전행사는 가요와 난타공연이 있으며 다도해를 내려다보며 등산로를 따라 산행을 마치고 나면 부대행사로 시금치 캐기 체험과 막걸리 시음 등 다채로운 행사도 병행한다. 등산대회에 참가자들에게는 지역 특산품인 천일염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될 계획이다.

 
SBS 미니시리즈 ‘봄의 왈츠’ 촬영지이기도 한 하트해변은 한국관광협회가 선정한 가고 싶은 해수욕장, 대한민국 베스트 촬영지 55선, MBC와 월간 사람과 산이 공동 기획한 ‘사람’에도 소개되는 등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장소다.

 
비금도는 프로바둑기사 이세돌의 고향으로, 섬초로 유명한 시금치의 본고장이며 우리나라 최초로 천일염을 생산한 곳이기도 하다.

 
신안군 관계자는 “선왕산 등산코스는 전국 등산 애호가들에게 널리 알려진 장소로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전국의 대표 등산로를 만들고자 목교 설치와 지속적인 등산로 정비, 지역을 알리는 스토리텔링을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등산로 관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