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신항 배후단지 복합물류 클러스터 입주기업 에스아이앤엘㈜ ‘스마트 물류센터 본인증’ 획득

등록일 2023년01월02일 22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천 신항 배후단지 복합물류 클러스터 입주기업 에스아이앤엘㈜(대표 박영일)이 인천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최초로 ‘스마트 물류센터 본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2020년 도입한 ‘스마트 센터 인증’은 물류 처리 기능의 첨단·자동화 수준이 높고, 관리 기반의 효율성, 안정성 등이 우수한 물류센터를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스마트물류센터 건축 또는 첨단·자동화 설비 구입 시 저리융자 등의 행정·재정적 혜택이 주어진다.

 

에스아이앤엘㈜은 2021년 9월 스마트물류센터 예비인증을 획득했으며, 본인증 심사에서는 국내 최초 비철 원자재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인 '서린닷컴'과 연계한 비철금속 보관, 패킹, 운송, 재고관리, 실시간 차량 위치 추적 등의 이커머스 풀필먼트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비철 전문 제3자 물류(Third Party Logistics, 3PL)에 대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증받아 본인증 3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에스아이앤엘㈜ 박영일 대표이사는 “본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추진력을 얻었다”며, “향후 국내외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연계한 이커머스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에스아이앤엘㈜의 스마트물류 본인증 획득을 통해 인천항 물류의 자동화 및 첨단화로 가속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