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광주 남부소방서, 옥내소화전 사용설명서 한글·외국어 동시표기 스티커 부착 안내

등록일 2022년12월26일 20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이정자)는 지역 사회 가족 구성원의 외국인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한글과 외국어가 동시 표기된 ‘외국어 옥내소화전 사용법 스티커’ 부착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옥내소화전은 소화기와 더불어 화재 발생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방시설로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소방시설을 말한다.

 

하지만 사용법이 대부분 한글로만 표기되어 있어 한글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이 사용할 때에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에 2022년 3월 신설된 옥내소화전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102) 제7조 제5항 ‘옥내소화전설비의 함 가까이 보기 쉬운 곳에 그 사용요령을 기재한 표지판을 붙여야 하며, 표지판을 함의 문에 붙이는 경우에는 문의 내부 및 외부 모두에 붙여야 한다. 이 경우, 사용요령은 외국어와 시각적인 그림을 포함하여 작성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남부소방서 김행모 예방안전과장은 “옥내소화전은 화재 초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소방시설이다”며 “한글·외국어 동시표기 사용 설명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