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연수구, 복지부 지역사회보장계획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등록일 2022년12월21일 22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지역사회보장계획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초단체 분야서 4년 연속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따라 전국 243개 지자체 중 사회보장 특화사업 발굴과 체계적인 관리 등으로 인천 기초단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수상한 연수구는 3천만 원의 포상금도 함께 받게 된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자체가 지역의 특성과 욕구에 맞는 사회보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광역자치단체의 1차 평가와 보건복지부 평가위원회의 2차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계획내용의 충실성 ,시행과정의 적절성 ,시행결과의 우수성 ,지역주민의 참여도와 민관협력 ,인적 안전망 확충과 운영실적 등 5개 분야 16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연수구는 ,지역욕구를 반영한 정책수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시행계획 전 과정의 주민의 참여 ,모니터링의 체계적 운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우수 사업으로는 ,연수구 마을복지계획 수립‧실행지원 ,우리동네 희망지기 행동상점 ,준구립 시설 확대‧운영지원 ,마을환경 관리인제도 등 주민이 참여하는 복지정책 추진과 체감형 복지실현 등이 꼽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한 결과로 의미가 크다.” 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직접 참여와 함께 주민 의견이 반영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