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옹진군, 제12회 장봉도 벚꽃축제 개최
인천 계양구, 5월부터 ‘농어업인 수당’ ...
인천 동구 ,찾아가는 취업상담으로 일자리...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인천 중구, 역사문화해설사 보수교육 실시

등록일 2022년12월09일 20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중구의 역사 문화를 소개하는 역사문화해설사를 대상으로 전문지식 함양과 관광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론 강의와 현장 답사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12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중구 역사문화해설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중구의 역사문화유산, 인천의 개항 역사 외에도 올바른 우리말 쓰기, 해설사를 위한 스피치 교육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12명의 강사진의 이론 강의로 이뤄졌다. 또한 교육 마지막 날에는 군산 개항장 일대를 방문해 인천의 개항장과 군산의 개항장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현장 답사까지 진행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인천 중구는 풍부한 문화유산을 지닌 도시로 이곳에서 활동하는 역사문화해설사들이야말로 누구보다 중요한 중구의 홍보 전문가”라면서 “역사문화해설사들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지원하여 중구 관광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역사문화해설사들이 진행하는 도보해설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오전 10시 ~ 오후 5시) 중구 개항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도보해설을 희망하는 관광객들은 예약신청(032-773-7511)을 통해 해설을 신청할 수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