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봉화군, 인구3만 사수 위한 ‘봉화사랑! 주소갖기’ 운동 추진

등록일 2022년12월09일 20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봉화군은 인구 3만 사수를 위한 범군민 ‘봉화사랑! 주소갖기’ 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봉화군은 1979년까지 인구 10만이 넘는 농업도시였으나 이후 저출산·고령화와 꾸준한 인구 유출로 현재 인구 3만2백여 명으로 2023년에는 인구 3만명의 벽이 붕괴되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

 

특히 2021년 행정안전부는 인구감소지역 전국 89곳에 봉화군을 포함했으며, 지역 내 인구소멸 위험을 알 수 있는 국토조사보고서의 인구과소지역 지표에서 봉화군이 50%로 전국 시군구 중 가장 높았다.

 

군은 인구감소에 대한 위기의식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슬기롭게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먼저 실제 봉화에 거주하는 공무원·유관기관·기업체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봉화사랑 주소갖기 운동을 자율적으로 실천하기로 했다.

 

향후, 모든 군민이 동참해 지역에 거주하는 숨은 인구를 찾아 전입을 유도하고 전입자에게 봉화군민의 일원이라는 자긍심 고취를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인구감소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또 ‘봉화사랑! 주소갖기 운동’ 릴레이 챌린지와 함께 거리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봉화군민 모두가 봉화군으로 주소를 이전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지속적인 인구감소는 예산, 행정기구 축소로 이어져 결국 지역경제와 군민들의 삶에 막대한 피해를 주게 된다.”며 지방소멸 방지를 위해 군민 모두가 주소 갖기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