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I-패스, 더 큰 혜택 싣고 5월 1일 출...
인천 부평구, ‘인천나비공원 어린이날 행...
인천병무지청,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전시...
인천교통공사, 노사합동 인천종합터미널 교...

인천 동구,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음악회 개최

등록일 2022년12월06일 22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5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2022년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음악회’를 개최했다.

 

음악회에는 동구청 직원과 행정복지센터 자생단체 회원 등이 참석, ‘DCU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의 하모니카 연주를 감상했다.

 

DCU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은 2009년 공립특수학교인 대구성보학교에서 장애 학생 10명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1,000여회 이상의 국내 공연과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등 해외 순회공연 대회 이력을 가진 연주단이다.

 

연주단은 ‘맑은 울림,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울림이 있는 연주를 통해 사회에 전반적인 장애 공감 분위기를 조성하고 문화예술 분야에서 장애인의 능동적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베리어 프리(barrier free)’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공연이 동구청 전 직원과 각 동 자생단체 회원들의 장애 감수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관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유의미한 시간이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