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생태환경 모니터링·그림책 발표회

등록일 2022년11월29일 21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관내 그린리더 학생·학부모와 함께 '초록빛 스토리가 담긴 생태환경 모니터링 및 그림책 만들기 결과 발표회'를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남부 그린리더 학생들이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저어새 ,쇠오리 ,중대백로 ,붉은 왜가리 등 다양한 생물종이 서식하는 용현갯골 생태환경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생물종에 대한 보존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만든 그림책 공유 발표회다. ,학생 작품 전시 및 관람 ,참여 학생 및 교사 소개 ,그림책(용현갯골 이야기, 저어새 오복이 이야기)발표 ,모둠별 활동 소감 나누기 순으로 진행했다.

 

참여 학생은 “우리 주변에 이렇게 다양한 새들이 날아오는 장소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특히 멸종위기에 처한 새들이 쓰레기나 낚시줄 때문에 위험한 상황을 직접 목격해 안타까웠다”며 “용현갯골이 깨끗하게 보존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한 지역을 꾸준히 방문하면서 모니터링을 한다는 것 자체가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용현갯골의 생태환경 보존 가치에 대한 내용을 그림책으로 잘 담아준 학생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