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대한체육회, 2022 클린심판아카데미 홈커밍데이 개최

등록일 2022년11월23일 21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체육회는 24일 오후 7시  '2022 클린심판아카데미 홈커밍데이'라이브 토크쇼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클린심판아카데미’는 대한체육회가 2013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심판교육 과정으로 현재까지 5,500여명의 이수자를 배출했다.

 

특히, 단계별로 양성과정 및 심화과정으로 나뉘며 심판의 기본 소양뿐 아니라 스포츠 유형별 토론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 클린심판아카데미 홈커밍데이 행사는 오정연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前 배구심판 김건태, 前 야구선수 마해영, 철인3종 동호인 아티스트 션이 패널로 출연하며 ,스포츠 만화 속 명대사로 알아보는 패널들의 모든 것 ,심판을 바라보는 세 가지 시선 ,다이렉트 Q&A 등의 코너를 통해 심판의 역할과 가치에 대해 재고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조별 토의 중 준비된 역할을 연기해 보는 역할극, 심판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스포츠 법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클린심판아카데미 홈커밍데이 행사는 대한체육회 심판 교육을 이수한 심판은 물론, 심판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별도의 신청 없이 포스터에 출력된 QR코드를 통해 해당 시간에 온라인으로 접속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패널들에게 사전 질문 신청을 통해 묻고 싶었던 내용을 자유롭게 물어볼 수 있으며, 답변 대상 질문으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패널들이 준비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대한체육회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공정’의 가치가 대두됨에 따라 심판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심판과 관련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