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항만공사, 지역사회 조손가정 도서지원‘오손도손 책꾸러미’사업 공모 실시

등록일 2022년11월14일 19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지역 조손가정 아동의 독서교육 격차 해소와 정서발달을 위해 ‘오손도손 책꾸러미’ 지원사업 대상 모집을 내달 2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IPA는 조손가정의 양육자와 아동 간 심리·문화적 격차 심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사회 조손가정 70가구를 대상으로 아동의 연령과 관심사 및 독서수준 등 개인별 특성을 고려하여 북큐레이터가 선정한 맞춤형 책꾸러미를 1가구당 10권, 총 700권을 지원한다.

 

해당 공모사업은 인천지역 10개 드림스타트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원하는 센터는 내달 2일 16시까지 행복한아침독서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조건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조손가정의 아동이며, 더 많은 아동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센터별 최대 10명, 형제자매의 경우 한 가정당 2명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내달 22일 목요일 14시에 행복한아침독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김경민 ESG경영실장은 “책을 선물 받은 아동들이 조부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미래의 꿈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참여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