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항만공사,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 민간제안사업 입주기업 3차 모집

등록일 2022년11월06일 19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해양수산부 공고 제2020-1116호)’ 25만㎡ 중 잔여부지 약 11만㎡*을 대상으로 7일부터 ’23년 1월 5일까지 국제물류센터(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등 전자상거래 화물 특화 물류단지 조성을 희망하는 기업의 사업제안을 받는다고 밝혔다.

민간제안사업 참여희망기업은 해당 구역에 대해 자율적으로 사업을 제안할 수 있으며, 사업계획서 평가방식은 상거래 특화화물 창출을 위한 미래투자 가능성에 중점을 둔다.

 

공모 참여 기업은 모집안내서에 따라 참여제안서를 포함한 사전협의신청서를 작성해 IPA에 제출해야 하며, IPA와 사전협의를 거친 후 최초제안서를 제출하게 된다. 이후, 적격성 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제안사업이 ‘적격’으로 채택될 경우 최종 투자기업 선정과정에서 총 심의점수 10% 이내의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 종료 후, IPA는 다른 기업에게도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최초 제안서 제출기업 모집 시와 동일한 기준으로 제3자 공고를 시행하며,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유치할 계획이다.

 

우선협상대상자는 선정 후 4개월 이내에 우선협상을 통해 IPA와 사업추진계약을 체결, 입주자시설 건축을 위한 각종 인·허가를 거쳐 ‘24년 중 착공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공모 참여 기업은 ▴민간제안사업의 세부내용 ▴제안자격⋅사전협의 방법 ▴최초제안서 심의항목 및 제출절차 ▴제3자 공모 ▴시설물 건설조건 등 공고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IPA 홈페이지(www.icpa.or.kr) ‘입찰정보 바로가기’의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 잔여부지 입주기업 모집절차에 많은 기업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유관기관 및 특화기업 집적화, 물류환경 개선을 통해 국내 최고의 전자상거래 특화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특화구역’은 전국 항만배후단지 중 항만 특성에 따라 유사산업을 집적하고 육성하기 위해 2020년 3월 도입된 제도로,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은 급성장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응하고 인천항을 전자상거래 특화 항만으로 육성하기 위해 같은 해 8월 특화구역으로 지정된바 있다. IPA에 따르면,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은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 ▴인천국제공항과의 Sea & Air 연계 ▴대중국 카페리 서비스 등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