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7일부터 31일까지 학습동아리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연수구 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하여 평생학습동아리 컨설팅을 진행했다.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가 자발적 학습을 통해 지역주민의 정주의식 함양, 미래세대의 코딩교육, 반려인 인식개선 등 학습의 결과를 지역으로 공유하고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학습동아리가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지역에서 긍정적 학습효과 낼 수 있는 단계적 성장 방법을 찾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컨설팅은 10개의 학습동아리가 참여하였으며, 총 3회에 걸쳐 학습동아리가 스스로 동아리를 진단하고 현안에 맞는 주제를 도출하는 집단 워크숍과 도출된 주제에 맞춰 전문컨설턴트와 함께 동아리별 실천방안을 찾고 그 결과를 상호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또한, 연수구 학습동아리가 교류하고 결속력을 다지는 네트워크 기회의 장으로서 함께 성장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구는 앞으로도 학습동아리가 자발적으로 학습하고 스스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며, 학습동아리의 네트워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연수구는 평생학습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지속적으로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