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남동구,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인천 연수구, 제1형 당뇨병 환자 지원사업 ...
인천교통공사, 노사합동 교통안전 결의대회...
안양시, 성결대에서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

‘인천 메타버스 포럼’ 송도서 18일 개최

등록일 2022년10월17일 20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를 톺아보는 ‘2022 인천 메타버스 포럼’이 18일 송도국제도시 송도컨벤시아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엔 메타버스 관련 기업과 기관 등이 참여해 메타버스의 다양한 비즈니스 적용사례와 콘텐츠 활용·확대방안 등을 모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주관한다. 

 

포럼은 세션1(메타버스 콘텐츠의 비즈니스 적용 사례)과 세션2(메타버스 시대, XR(확장현실)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활용방안)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션1에선 ‘박물관과 마이스 산업에서의 메타버스 적용사례’(팜피 박혜진 리더), ‘M2O 플랫폼을 위한 360도 돔 영상관 시스템’(포디비전 심현보 대표), ‘메타버스 일하는 방식을 바꾸다’(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승환 팀장) 등이 소개된다. 

 

세션 2에선 ‘인공지능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제작 자동화 솔루션의 가능성과 이커머스 적용사례’(리콘랩스 반성훈 대표), ‘웹3 메타버스와 만난 NFT 아트’(김민지 아트앤테크 커뮤니케이터), ‘XR기반 협업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 동향 및 개발 이슈’(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손욱호 책임연구원)가 발표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이벤터스(event-us.kr)를 통해 사전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벤터스 웨비나를 통해 생중계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지역 XR·메타버스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 기술의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XR·메타버스 관련 기업의 성장을 도울 다양한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