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T/F 구성·운영

등록일 2022년08월30일 22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역사회 공동체로서의 학교시설 활용을 위한 첫걸음으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T/F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재선 이후 첫 지시사항으로 학교시설 개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공약사업으로  '학교시설 개방 확대'를 추진하고 올해말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방안을 수립·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T/F에는 학교 의견 청취를 위해 학교장, 행정실장이 참석하고, 외부위원으로는 인천시 및 남동구 생활체육 담당 팀장, 인천시체육회 및 BTL학교 사업시행자 대표가 참석해 실질적인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T/F는 앞으로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학교시설 개방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원활한 시설 개방을 위해 지자체 및 외부 기관과의 협의안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학교에서는 학교 내 시설 개방 전담 인력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학교시설 개방 담당 인력으로 활용하는 방안 검토를 지자체에 요청했다. 또 시설 개방에 대한 제도적 보완과 함께 장기적으로 접근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학교시설 개방에 대한 학교 현장의 세부적인 어려움과 인천시민보험 배상범위 확대 등 안전관리 문제 등을 논의했다.


인천시체육회의 유소년 체육활동 활성화 요구,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지자체의 지원방안 검토, BTL학교 사업시행자의 학교시설 개방 취지 공감 및 협조 등의 여러 의견을 토대로 학교시설 개방 필요성을 공감하며, 의견 차이를 좁혀가는 소중한 자리였다.


이번 T/F를 통해 학교 운동장 및 강당 등의 학교시설 개방에 따른 어려움을 학교에서만 부담하지 않고, 모두가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는 학교시설이 되기 위해 마을과 학교, 교육청 및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하는 좋은 모델의 시설 개방이 탄생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10월 중 학교, 학부모, 지자체 등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학교시설 개방 공청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학교장 및 행정실장 연수, 시설 개방 시범학교 운영 등을 통해 학교시설 개방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또한, 시설 개방 매뉴얼 및 제도 개선으로 학교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덜어내고 학교 시설 공유의 시대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자 다각적으로 검토·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