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강화군, ‘강화실감형 미래체험관’에서 소중한 문화유산 체험

등록일 2022년07월11일 23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역사·문화와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강화실감형 미래체험관’이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강화실감형 미래체험관’은 강화읍 신문리 621-4번지에 28억3천만 원을 투입해 건축면적 670㎡ 규모로 지난해 5월 준공했다. 강화도의 역사·문화와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체험과 VR 기기를 활용해 다양한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사고력 기반으로 한 코딩 능력을 습득하고 디지털 방식의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특히, 강화도를 배경으로 레이싱을 펼치는 ‘XR레이싱’과 전용 컨트롤러를 이용해 대장간 체험 , 팔만대장경 제작, 활쏘기 등 역사체험을 하는 ‘VR고려문화체험’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VR 익스트림 플라이트’,‘패러글라이딩’, ‘롤러코스트VR’ 등 19종의 실감콘텐츠로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 희망자는 현장에서 접수해 참여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하루 5회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대인 1만 원, 청소년 8천 원, 소인 6천 원이다. 강화군민은 5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강화실감형 미래체험관은 가상증강 현실 체험을 통해 꿈과 희망을 주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가상융합 실감체험이 청소년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디지털역량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