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남동구 마을만들기 공모에 3개 분야 46개 사업 선정

등록일 2022년06월02일 19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는 올해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할 46개 단체를 선정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남동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지난 3월 공모사업에 접수한 57개 단체를 대상으로 서류, 면접 심사, 남동구 행복한 마을만들기 위원회 심의 등을 통해 3개 분야 46개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유형별로는 마을공동체 형성 31개, 활동 11개, 마을활동가 4인 등으로, 각각 최대 6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오는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남동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공모사업 외에도 마을공동체가 직접 활동을 추진해 마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원센터와 마을공동체 간 연결고리 역할을 할 마을활동가 양성 교육도 진행한다.

 

남동구 관계자는 “이웃에게 배우는 마을 학교, 안전한 마을만들기, 다문화가정과 지역주민 간 문화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모임이 선정된 점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마을공동체가 역량을 강화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