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연수구보건소, 6월 2일부터 진료 등 민원 업무 일부 재개

등록일 2022년05월30일 20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보건소(소장 김은수)는 오는 6월 2일부터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2등급으로 낮아지고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잠시 중단됐던 진료 등 민원업무 일부를 재개한다.

 

연수구보건소는 그동안 코로나19 총력 대응을 위해 코로나19 방역 외 업무를 잠정 중단하고 코로나19 PCR검사, 확진자 격리 및 재택치료 관리 등에 전념해왔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세를 보여 민원인들의 요청이 많았던 내과, 한방진료, 물리치료, 건강진단결과서(이하 보건증) 발급 , 결핵검진 , 체성분(인바디) 검사, 장애인 재활 등록사업 등 민원업무 일부를 다시 시작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민원 혼잡 완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오전에는 민원 업무를 담당하고 오후에는 코로나19 확진자 역학조사 및 재택치료 관리 등 감염병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보건증 발급대상은 연수구민 또는 연수구 지역 내 사업장 근로자들로써 검사를 원하는 구민은 신분증을 소지하고 사업장 근로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평일 09시부터 11시까지 보건소를 방문해야 한다.

 

아울러, 보건증 검사 후 발급까지는 휴일 포함 7일이 소요되며 본인(대리시 위임장) 수령 또는 인터넷 발급(공공보건포털 http://www.g-health.kr, 정부24 http://www.gov.kr)이 가능하다.

 

김은수 연수구보건소장은 “일반진료 및 보건증 발급 등 보건소 고유업무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하반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방역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3월에는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재택치료자들도 감당하기 힘들었으나 지난 5월 30일 7시 기준 연수구 확진자는 전일 대비 55명 증가한 누적 165,7321, 사망자는 67명, 재택치료자는 63명 증가한 누적 158,528명으로 현재 643명이 치료중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