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TP, 지역특화프로젝트 ‘레전드50+’ ...
인천 부평구, 2025년 봄편 공감글판 문안 ...
인천 부평구 문화누리카드 사용 12월 31일 ...
인천시 '안전감찰 지역 전담기구 협의회' ...

인천시, 이스포츠 도시로 도약 선언

등록일 2022년03월01일 21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가 2022년 ‘이스포츠 도시’로 도약을 선언한다.

 

인천광역시는 올해 다양한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게임콘텐츠 관련 전문교육과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 등 인천의 게임콘텐츠 경쟁력 향상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5개국이 참여하는 글로벌 대회인‘인천 이스포츠 챌린지 대회’를 통해 국제적으로 이스포츠 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e스포츠 챌린지 스쿨리그’와‘인디게임 아카데미’등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아마추어 대회 개최를 통해 MZ세대를 위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힘 쓸 계획이다.


또한 시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인천의 게임 산업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반기 중 ‘인천 게임콘텐츠산업 중장기계획 용역’을 추진하고,  게임전문가들과의 협의체를 구성해 인천의 이스포츠 활성을 위한 전용시설 조성 및 운영 방안 등의 정책적 기준을 마련 할 계획이다.

 

홍준호 시 문화관광국장은 “국내 게임 산업은 연평균 8.24%로 급성장하고 있는 미래의 유망사업”이라고 강조하면서 “인천의 차별화 된 게임콘텐츠 사업을 통해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대회 개최는 물론 게임 산업 생태계 기반 강화를 위한 기업들의 지원 사업을 확충해 인천의 게임콘텐츠 산업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